라인평생교육원

  1. 수강신청하기
  2. 고객센터정보

QUICK MENU

커뮤니티
COMMUNITY

무료 SMS 상담신청
이   름
연락처 --
상담문의
상담시간
무료 SMS상담 신청하기

홈 > 커뮤니티 > 수강후기

  • 수강후기
  • 새로운 도전으로 더 큰 미래를 만들어가는 라인평생교육원입니다.
제목 1학기 4차 수강 후기
작성자 윤지현 (1903000386) 작성일 2019-08-06 23:13 조회 100



쑥쓰럽지만 저도 수강후기 한 번 남겨봅니다^^



 저는 올 해 1학기 강의를 수강하고 내년 2월 졸업을 앞두고 있는 학우입니다. 건강상의 이유로 원래 다니던 대학을 다 마치지 못하고 나온 뒤로, 대학 졸업은 제게 조금 먼 이야기였습니다. 나름 다니던 대학에서 성적도 좋았고, 여러 가지 꿈도 꿨었지만 건강이 좋지 않아 휴학을 반복하다보니 꼬여버린 학사 일정으로 인해 졸업을 포기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걱정하시는 부모님께는 괜찮다고, 요즘 세상에 일자리가 얼마나 많은데 고졸이어도 충분히 먹고 살 수 있다고 당당하게 얘기했었지만 내심 스스로는 학사모를 쓰지 못하고 정든 학교를 나와야 하는 게 어찌나 서운하던지요. 조금 이르게 사회생활을 시작하고 이 직업 저 직업을 전전하면서 이력서에 최종학력을 고졸로 적어 낼 때마다, 아프더라도 휴학은 하지 말걸, 학사 일정이 꼬였어도 다시 시작해볼걸 하는 후회가 늘 뒤따랐습니다. 특히 3학년까지 마치고 4학년에서 그만둔 것이라 아쉬움은 더욱 컸습니다. 언젠가 다시 도전해야지, 꼭 끝까지 마쳐야지 하는 마음을 먹었지만 일에 치여 사는 매일에서 벗어나기란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속상한 마음에 대학 관련 이런 저런 검색을 하는데 우연히 연관검색어에 방송통신대가 떴고, 저같이 학업을 다 마치지 못한 혹은 늦게라도 새로 도전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대학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정말 캄캄한 어둠 속에서 작은 불빛을 만난 것 같은 기분이었습니다. 학점은행제와 평생교육원 사이버 강의 수강 등 홀린 듯이 관련 정보를 검색하고, 굉장히 신나게 부모님께 말씀드렸던 기억이 납니다.


 그런데 현실은 여전히 야근과 잔업에 치이는 일상이라 선뜻 도전하기에 두려움이 앞섰습니다. 이미 한 번 실패한 경험도 있고, 인터넷으로 조금 정보를 찾아본 것만으로 이미 몇 년이나 공부를 놓아버린 제가 학사일정을 무사히 따를 수 있을지도 걱정이 되었습니다. 또 여러 관련 사이트가 있는데 이 중에 어떤 곳이 좋을지 선택하기도 어려웠습니다. 즐겨찾기에 이 곳 저 곳 추가를 해놓고 업무 중에도 틈틈이 보곤 했지만 학기를 등록하기까지 또 선택의 기로에 서야 했습니다.


 그러다 오래 근무하던 회사에서 퇴사를 하게 되고, 이직을 준비하게 되면서 이제는 망설임에 마침표를 찍어야겠다는 결심을 했습니다. 그리고 여러 고민 끝에 블로그에 라인원격평생교육원 진학 상담사로 활동하시던 보노보노 상담사님에게 용기를 내어 연락을 드렸습니다. 많은 사이트와 블로그 중 가장 친절하고 자세히 포스팅 되어 있어서, 이 분한테 연락해보고 아니다싶으면 그냥 말아야지 하는 마음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궁금해 하고 걱정했던 부분들을 정말 오랜 시간 친절하게 상담해주시는 것을 보고 신뢰가 확 생겨서 그날로 바로 수강을 결정하게 되었고, 이제 돌아보니 올 해 제가 한 선택 중 가장 잘한 일이란 생각이 듭니다^^


 상담사님의 친절한 조언에 따라 수강신청도 무사히 마치고, 듣게 된 강의는 생각보다 더 재미있었습니다. 밀리지 않고 열심히 들으며 퀴즈와 토론에도 참여하고 리포트를 쓰는 동안 정말 오랜만에 대학 시절로 돌아간 기분이라 힘들어도 마냥 기뻤습니다. 성적에도 욕심이 생겨 꼭 좋은 결과를 얻고 싶었는데, 라인원격평생교육원에서 보내주신 자료들이 공부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과제 점수가 커서 리포트를 잘 쓰려고 노력했는데, 리포트를 처음 작성하는 사람도 쉽게 할 수 있도록 예시 자료까지 메일로 보내주신 게 정말 좋았습니다. 그 덕분에 어렵지 않게 과제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아, 그리고 기말고사 시즌에 제가 기기 오류로 인해 과목 중 하나의 과제를 제때 제출하지 못한 실수를 했는데ㅠㅠ 그때 상담사님께서 친절하게 상담해주셔서 얼마나 큰 위로가 되었는지 모릅니다. 중간고사까지 정말 열심히 했는데 한 번의 실수로 행여 과락을 하게 될까봐 정말 많은 걱정을 했는데, 이미 놓친 과제는 어쩔 수 없지만 기말고사가 남아 있으니 남은 시간까지 해왔던 것처럼 최선을 다하시면 과락은 아닐 거라고 다독여주셔서 정말 기말고사 때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래서 총 6과목 중에 과제를 놓친 한 과목을 제외하고 5과목을 A+을 맞는 기적을 이루었습니다. 저도 너무 기뻤지만, 아픈 저를 걱정하셨던 부모님이 너무 기뻐해주셔서 참 감사했습니다.


 마치지 못한 학업 때문에 우울해질 때마다 스스로 주문처럼 외웠던 말이 있습니다. 인생에서 중요한 건 속력이 아니라 방향이라는 말입니다. 비록 제 또래 친구들처럼 남들이 다 졸업하는 시기에 학사모를 쓰지 못했지만, 저는 제가 가야할 방향을 알고 있기에 느려도 멈추지만 않는다면 언젠가 이룰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2월 졸업을 앞둔 지금, 제 인생의 방향을 따라 걷는 길에서 라인원격평생교육원을 만날 수 있었음에 감사합니다. 제 오랜 숙제의 마침표를 라인원격평생교육원에서 무사히 찍었으니, 이제 다시 사회에 나가 열심히 살아가겠습니다. 라인원격평생교육원에서 열심히 학업에 임하시는 모든 학우분들을 응원합니다. 그리고 라인원격평생교육원에서 일하시는 모든 선생님들께도 특히 보노보노 상담사님께도 다시 한 번 많이 감사드립니다. :)



 1학기 4차 수강후기
 다음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